Search
🦈

Vol. 1 우리가 원하는 바다

생성일
9/7/2021, 12:31:51 PM
태그
Empty
'쿧비'는 완벽한 1명의 비건보다 불완전한 100명의 비건 지향을 목표로 합니다. 쿧비를 통해서 누구나 비건이 될 수 있고, 가벼운 비건 경험을 하셨으면 해요. 제주도 해변가에서 플로깅하면서 바다 문제가 피부에 와닿아 '어리틀빅'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어 리틀 빅(a little veg)’ 프로젝트 첫번째를 쿧비와 함께하게 된 곳은 공드리워크샵입니다.
공드리워크샵은 다양한 창작자들과 함께 쉽고 재밌게 환경문제에 답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공방이에요. 공드리워크샵은 화장품제조업 및 화장품책임판매업을 허가받았습니다.
공드리워크샵 만나러 가기

지금 우리의 바다는 어떤 모습일까요?

한국이 세계에서 손꼽힐 정도로 미세플라스틱의 오염도가 높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특히 인천, 경기 해안과 낙동강 하구는 세계에서 미세플라스틱 농도가 2번째, 3번째 높은 곳이라는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 네이처지오사이언스에 발표된 바 있어요.

바다생물의 '다잉메세지'

지난 4월, SNS에 충격적인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목포의 한 생선구이 식당에서 아귀를 손질하다 아귀의 위속에서 발견된 500ml 페트병이 통째로 발견했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원하는 바다'를 위해 욕실에서만큼은 플라스틱을 줄여보기로 했어요. 우선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고, 환경과 동물들에게 해를 주지 않을 재료를 찾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지금의 바다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어요. 불완전해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을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우리가 원하는-바다를 위해 함께해주세요. 쿧비와 함께 플라스틱 없는 바다를 위해 펀딩해요! 🙏🏻

1. 어리틀빅 비건 바디바

<100% 핸드메이드 비건 비누>

공드리워크샵은 1,000일에 가까운 시간 동안 핸드메이드 비누를 만들어왔어요. 공장에서 비누 베이스를 녹여서 만드는 대량 생산 방식이 아닌 100% 수작업(CP 공법)으로 전성분이 자연스럽게 결합한 비누를 만듭니다. 고온의 열을 가하지 않아 식물성 오일의 성분이 잘 유지될 뿐만 아니라 오일과 가성소다의 결합으로 생성된 천연 글리세린을 함유하고 있어 더욱 건강하고 촉촉한 보습력 좋은 비누에요. *현재 한국비건인증원에 등록 진행 중이에요.

<바다와 내 피부에 무해한 단 12가지의 성분만>

바다에서 자연생분해되도록, 내 피부에 어떠한 자극이 없도록 6가지 유해성분인 '합성 계면활성제, 인공화학물, 파라벤, 방부제, 인공경화제,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미세 플라스틱 없는 소금'으로 잘 알려진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바디 바에 곱게 갈아 넣어 만들었어요. 
[전성분 공개] : 코코넛오일, 피마자오일, 시어버터, 팥분말, 인디고잎가루, 히말라야핑크솔트, 로즈마리오일, 페퍼민트 오일, 라벤더커머셜, 정제수, 소듐하이드록사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

<팜프리 - 공정무역 코코넛 오일 레시피>

지구를 위해, 제로 플라스틱을 실천하고자 비누를 많이 사용하시죠? 비누를 만들때 팜유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서 만들곤 하는데요, 팜유와 코코넛에도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이야기가 있어요. 팜유는 비누 뿐 아니라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원료이지만, 팜유를 생산하기 위해 숲을 태우고 숲에 사는 오랑우탄을 죽인답니다. 어리틀빅 비건 바디바는 팜유를 뺀 팜프리 레시피 비누 입니다
비건 바디바는 공정무역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서 만들어져요. 원숭이들에게 노동을 착취하는 코코넛 오일 농장들이 있는데요. 비건 바디바에는 이렇게 비윤리적으로 만들어진 코코넛 오일이 아닌 원숭이 노역이 없는 공정무역 코코넛 오일을 사용했어요.

<모든 피부의 보습을 고려한 각질케어 바디바>

코코넛 오일과 시어버터 등의 식용 등급의 식물성 오일 베이스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면서 노폐물은 물론 히말라야 핑크 솔트로 각질케어해줘요. 소금이 들어간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소금 거품이 피부의 삼투압 현상을 발생시켜 노폐물 배출, 미네랄 보충,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줍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안에는 미세하게, 위에는 굵게 들어가 부위별로 매끈하게 각질 케어와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답니다. (*원료적 특성에 한함)

<바다가 주는 색과 향의 청량함>

바다를 상징하는 블루빛과 시원상큼한 페퍼민트향이 씻는 동안 만큼은 우리에게 잠시나마 평온한 위로를 주기를 소망합니다.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상징하는 디자인 비누에요. 손으로 만든 비누라 불규칙한 모양새지만 사용할 수록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답니다. 페퍼민트오일에 로즈마리오일, 라벤더오일이 블렌딩되어 상쾌하고 피부 위에 머무는 쿨링감으로 개운하고 청량한 샤워을 할 수 있어요. 오늘의 피로를 가볍게 씻어내요.

<비누의 단점을 보완한 로프 패키징>

잘 무르는 천연비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정사각형의 비누 모양에 마 끈을 매단 로프 패키징으로 욕실 어디든 걸어두고 쓸 수 있도록 했어요. 물기가 잘 마르기에 비누가 물러지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비누 받침대 없는 욕실을 만들 수 있어요. 끈 두께가 3.5~4.0mm로 단단해 끊어질 염려가 없어요. 필요에 따라 끈 조절도 가능해요.

2. 어리틀빅 아로마 오션바

<플로깅에서 얻은 플라스틱 조각들로 만든 핸드메이드 석고방향제>

우리가 바다 환경에 관심이 갖기 힘든 이유는 "자주 보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자주 보고 생각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바다에 사는 동물의 삶까지 사려 깊게 생각하지 않을까요? 쓰레기 조각에 그칠 플라스틱이 바다 동물을 괴롭히지 않고 우리의 욕실에 바다를 생각할 수 있는 오브제로 사용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어요. 쾌적한 욕실을 위해 한 번 쓰고 버리는 플라스틱 스프레이가 아닌, 아로마 타블렛인 '어리틀빅 아로마 오션바'를 사용하시는 건 어떠세요?

<시원하고 청량한 바다의 향을 욕실에서>

인위적인 향이 아닌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시원하고 청량한 바다의 향을 욕실에서 느낄 수 있게 만들었어요. 아로마 타블렛 향으로 유칼립투스(Eucalyptus)를 선택했어요. 특유의 경쾌한 향으로 머리를 맑게 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오너먼트 스타일의 로프 패키징>

끈을 맨 아로마 타블렛 패키징이라 욕실에 걸어두며 향을 은은하게 뿜어내고, 오너먼트로 사용할 수 있어서 연출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타원과 직사각형 2가지 모양으로 랜덤 발송돼요.

3. 코튼 네트 파우치

최대한 지구에게 무해한 작은 변화를 주고 싶은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플라스틱 프리 비누 포장을 선택했어요. 비닐 뽁뽁이(에어캡) 대신 코튼 네트 파우치로 포장해서 나가요.

<다용도, 편리한 파우치>

비건 바디바를 담아 거품을 풍성하게 내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각질 제거도 가능해요. 평소 화장품을 담는 파우치나 여행용 소품을 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세탁망으로 용기내실 때도(물건을 구매할 때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 캠페인)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리유저블 백)로 사용하셔도 돼요.네트로 짜인 파우치라 열어보지 않아도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 확인이 가능해요. 또, 가볍고 통풍이 잘돼 보관이 용이해요.

구매하러 가고 싶다면, 아래를 꾸욱 👇🏻

쿠드비건 소식 가장 빨리 받는 방법

♥️
쿠드비건 SNS 팔로우 하기
인스타그램이 없다면?
🗞️
쿠드비건 뉴스레터 신청하기(무료)
비건 제품 후기와 최신 소식을 무료로 메일로 보내드려요!
이메일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주 목요일(🌲)에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무료로 구독하기
✍️
이번 쿠드비건 제품 리뷰는 어땠나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또는 평소에 알고 싶었던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쿠드비건이 알아볼게요 🕵️‍♂️ Question for could vegan 👈🏿 눌러주세요.

Could Vegan Story

💛
쿠드비건은 시작하는 비건에게 즐거운 경험과 지속가능한 비건 지향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비건이 될 수 있고,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2021. could vega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