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PB]S2. 오가닉 순면에 대해서(비건 슬립 웨어 디자인, 살짝 공유해요!)

노출 여부
Main
특징
오가닉순면
노출여부
Main
추천 여부
related
4 more properties

자주 입는 옷인 '면 100%'라고요? 정말일까요?

제가 자주 입는 옷 안쪽에 케어라벨에는 '소재 : 면 100%'라고 적혀있어요. 궁금해서 해당 브랜드에 '100% 오가닉 순면이 맞는지' 문의를 남겼는데요. 맞다고 하셨어요. 저에게 'OCS' 인증서를 보내주셨답니다. 오가닉 순면과 일반 면의 차이와 오가닉 코튼이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이를 증명해주는 인증서에 대해서 공유할게요! 그리고, 쿧비에서 만드는 '비건 슬립 웨어' 디자인을 사알짝 공개할게요! 스케치 수준이지만, 많이 고민하고 작업했답니다.

오가닉 면와 일반 면의 차이!

오가닉 면 원단과 일반 면 원단은 씨앗과 토양, 재배방식, 이를 방적, 편직 및 제직, 염색과 가공, 프린트 그리고 봉제까지 모든 단계에서 차이가 있어요. '오가닉 코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각 단계별로 인증을 받아야만 해요. 엄청 까다로운 조건을 다 지켜야 받을 수 있는 소재랍니다.
출처 : 케이준컴퍼니

오가닉 코튼이 만들어지는 과정이에요.

오가닉 코튼은 원면을 수확하고 제조하는 과정을 공부하면서 배운 것은 '자연 그대로를 최대한 유지'하는 소재라는 거에요. 수확할 때 인위적인 화학처리를 하지 않기에 잎과 가지가 같이 섞이게 돼요. 우리가 '오가닉 코튼'에서 발견하는 '참깨'같은 반점이 이 때문이죠.
제조는 과정은 원료를 방적하고 편직 또는 제직을 해서 만들어요. 오가닉 코튼의 색은 본래 아이보리 또는 특정 지역에 따라 브라운 컬러에 가까운데요. 특별히 색을 입히고 싶을 때는 염색과 가공을 하고, 디자인 패턴을 넣고 싶을 때 프린트와 봉제를 해서 제품이 만들어져요.

글로벌 유기농 코튼 인증은 2가지예요. (소비자원 기준)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 70% 이상의 오가닉 원료를 함유한 섬유 제품으로, 완제품 생산에 유기농 원료가 활용되었다는 것을 보장해주는 인증이에요.
OCS(Organic Content Standard)는 5% 이상의 오가닉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완제품 생산에 유기농 재배로 생산된 원료가 활용되었다는 것을 보장해주는 인증이에요.

꼭 인증서를 브랜드 사에 확인해보세요.

인증서에 적힌 회사 이름과 유효기간(1년), 인증 로고와 인증번호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비슷한 로고를 조심하세요.

네덜란드 유기농 농/수/축산물에 사용하는 로고, 현재 사용 X ( EKO textile 로고 또한 네덜란드 유기농 섬유 제품에 사용하는 로고, 현재 사용 X)
TEXAS 오가닉 코튼 마케팅 협동 조합 협회 로고로 섬유 제품에 사용하면 안됨
'오가닉 익스체인지'는 세계 최대 오가닉 코튼 관련 협회로 오가닉 코튼 섬유 제품에 대한 인증(OE Standard)을 갖고 있으나 협회의 이름이 텍스타일 익스체인지로 변경되어 더이상 로고 사용 X
미국 농무성에서 유기농 농산물을 인증하는 로고로 섬유 제품에 사용하면 안됨
미국의 유기 제품 무역 협회 로고로, 협회 회원사를 상징하는 로고라 인증 제품이라는 표시 X
섬유에 존재하는 유해물질을 검사하는 기관인 스위스 TESTSX사의 Oeko Tex Standard 100 인증은 섬유 내 유해물질 여부를 시험 검사하는 곳으로 국제적으로 유명하나, 유기농 검사 인증 제품이 X

쿧비의 두번째 어리틀빅 프로젝트 '비건 슬립 웨어'

디자인은 협력사 '인포멀코리아'와 함께 했어요. 인포멀은 90년대 영화와 음악 등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예요. 한남동 카시나 매장에서 보고, 인포멀 옷을 2벌이나 샀답니다. 채식을 하는 셀러브리티들의 90년대 영화를 보고 디자인 작업을 했어요. 여러분들도 아시면 좋을 스타들과 영화를 꼽아 공유해요.

레오나드로 디카프리오 Leonardo Wilhelm Dicaprio

'타이타닉' (1997)

호야킨 피닉스 Joaquin Rafael Phoenix

악의꽃(1997)

기네스 펠트로 Gwyneth Paltrow

위대한 유산(1998)

  두구두구, 스케치를 스을쩍 두고 갑니다!

편안한 잠자리로, 하루에 1/3은 비거니즘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되시길 바라요!

쿠드비건 소식 가장 빨리 받는 방법

쿠드비건 SNS 팔로우 하기
쿠드비건 인스타그램(@couldvegan) 팔로우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이 없다면?
쿠드비건 뉴스레터 신청하기(무료)
비건 제품 후기와 최신 소식을 무료로 메일로 보내드려요!
이메일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주 목요일()에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무료로 구독하기
이번 쿠드비건 제품 리뷰는 어땠나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또는 평소에 알고 싶었던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쿠드비건이 알아볼게요 Question for could vegan 눌러주세요.

Could Vegan Story

쿠드비건은 시작하는 비건에게 즐거운 경험과 지속가능한 비건 지향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비건이 될 수 있고,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쿠드비건 더 알아보기
ⓒ 2021. could vega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