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비건 마라탕과 꿔바로우, 손오공마라탕 인천가정점

특징
비건옵션
요약
인천 마라 매니아들을 위한 곳!
노출여부
1 more property

커리 146 curry146

💡
ADD 인천 서구 봉오재3로 115 1층(인천 2호선 가정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6분) CONTACT 0507-1349-6881 TIME 매일 11:00-22:00 (Last Order 21:10) MENU 마라탕 (1,800원/100g) 마라샹궈 (3,000원/100g) 마라반 (2,200원/100g) 가지 꿔바로우 (9,900원) 버섯 꿔바로우 (9,900원) WHEELCHAIR ACCESSIBILITY 보통 (1층이지만 입구에 계단식 턱이 있어 도움이 필요해요.)

마라 매니아들, 주목! 꿔바로우를 먹을 수 있는 손오공 마라탕 인천가정점

마라탕 주문할 때 고기 추가 없이 채소만 담으면 비건이겠죠? 아쉽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 마라탕에 사용되는 육수는 동물성 재료가 포함돼요. 저는 강렬한 향신료를 좋아해서 마라탕과 마라샹궈는 종종 직접 만들어 먹어 육수로 인한 어려움은 없었어요. 다만, 꿔바로우를 향한 그리움은 늘 가슴 한편에 남아있었답니다. 꿔바로우의 달달한 소스와 쫀득쫀득한 튀김옷 식감이 그리웠어요. 다른 요리는 다 해도 튀김 요리는 선뜻 시작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정말 너무 먹고 싶을 때 해봐야지 다짐한 지 어언 43256일째(?) 되던 날. 손오공 마라탕에서 버섯 꿔바로우와 채수 마라탕을 먹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제 생활권에는 손오공 마라탕 가게가 없지만, 이 기쁜 소식을 알리고 싶어 호다닥 다녀왔습니다.
매장에는 브로콜리, 부추, 다시마, 연근, 죽순, 감자, 버섯, 두부피, 푸주, 면 사리, 떡 사리가 재료 칸에 있었습니다. 마라탕 재료로 두유피, 푸주, 청경채, 알배추, 숙주,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단호박, 당면을 고르고 비건으로 조리해달라고 말씀드렸어요.
꿔바로우는 당연히 버섯 꿔바로우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가지 꿔바로우도 메뉴에 추가됐다고 알려주셨어요. 둘 중에 어떤 메뉴가 더 많이 나가는지 여쭤보니 버섯 꿔바로우를 권해주셔서 버섯 꿔바로우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벽면 한편에는 비건 가능 메뉴가 정리되어있고, 채식은 주문 시 꼭 알려달라는 안내 문구가 있습니다. 좌석은 식사하시는 분이 계셔서 촬영은 불가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테이블을 제외하고 5~6개 테이블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 쿧비터가 먹어보고 맛을 알려드려요!

비건 마라탕 비건 마라탕은 채수 베이스답게 육안으로도 깔끔한 국물맛이에요. 알배추에서 우러난 달큰한 맛과 청경채, 숙주의 시원한 맛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마라탕을 다 먹고 나서 입가에 기름기가 없을 정도로 깔끔했어요! 비건 지향 이전에도 마라탕 주문 시 고기를 제외한 재료를 선택했었고, 이번엔 육수를 채수로만 바꿨을 뿐인데 맛의 차이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맵기 단계를 높게 주문하면 보통 얼큰한 맛이 필요 이상으로 오래간 적이 많았는데, 고기 육수를 채수로 바꿔서인지 얼얼한 맛이 깔끔하고, 채소가 가진 감칠맛이 배가 되었어요!😋
버섯 꿔바로우 버섯 꿔바로우는 기대하던 달큰한 맛과 쫀득한 식감에 새송이버섯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더해진 재밌는 맛이었어요! 튀김이 버섯에 찰싹 붙어있지 않아 튀김과 버섯의 식감이 구분되어 바삭달콤과 탱글탱글이 정확하게 느껴졌습니다. 버섯 꿔바로우를 입에 대니 다음을 기약했던 가지 꿔바로우가 더 궁금해졌습니다. 주문할 때 얼핏 본 카운터 근처에 적힌 문구가 생각났어요. ‘모든 꿔바로우 메뉴는 매콤한 맛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가지 꿔바로우도 궁금하고, 매콤한 맛도 궁금하니 추가 주문 명분은 충분해졌답니다. 껄껄껄.
가지 꿔바로우 채식 식당에서 칠리가지 메뉴는 여러 번 봤는데, 꿔바로우는 접하지 못해 설레는 마음으로 가지 꿔바로우를 기다렸습니다. 버섯 꿔바로우와 달리 가지 꿔바로우는 가지와 튀김이 하나가 됐어요. 바삭 달콤한 튀김 속 가지는 사르르 녹아 없어졌습니다. 가지를 잘 구워 요리하면 사악 사라지는 식감이 되는데, 그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가지 꿔바로우를 추천해요! 매콤한 맛은 마라맛처럼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었습니다.

🤭 용기내세요!

마라탕과 꿔바로우를 먹을 계획인데, 혼자 분명 다 먹지 못할 거 같아서 남은 음식을 포장할 용기를 준비해갔어요! 예상보다 음식이 많이 남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찰나. 집에서 출발하기 전 평소보다 더 큰 통을 챙겨온 몇 시간 전의 스스로가 참 기특해졌어요. 음식을 포장할 일이 예상될 때 다회용기를 준비해서 방문하면 마음이 더 편해지더라구요. 여러 메뉴를 먹고 싶은데 다 먹을 자신이 없다면 포장해 오는 것 추천해요! 본격적인 식사 전에 미리 먹을 양을 남기고 포장 용기에 덜어두면 보다 청결하게 음식 보관이 가능하고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손오공 마라탕은 인천 이외 지역에서도 운영하고 있어요! 확인해보시고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해보세요~ 다른 지점 위치를 보니 가게 근처에 사는 지인들이 파바박 떠오르네요. 다음엔 주변 지인에게 연락해 맛있는 채식 세계로 초대해봐야겠습니다. 운영 지점 (ver.2021.08.20.)
[서울 마포구, 강남구, 강서구, 관악구, 은평구, 구로구/김포 풍무동/제주 노형동/고양 일산동구, 덕양구]

쿧비터 @malgeulye 에디터님 인스타그램 구경가기!

🛒 어디에 있어요?

매장 찾아가기

인천 2호선 가정역에서 내려서 16분 걸어가면 가게가 나오는데, 저는 해가 쨍쨍 내리쬐는 시간이라 갈 때는 가정역 4번 출구 앞에서 버스를 타고 내려서 5분 걸어갔어요!

손오공 마라탕 인스타그램 구경가기 👇🏻

🤝 쿠드 비건 메이트가 되면 비건 제품 후기를 빠르게 받을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이 없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우하기

💌 쿠드비건 메일링

비건 제품 후기와 최신 소식을 메일로 보내드려요!
이메일은 2주에 한번씩 발송됩니다.
👉 쿠드 비건 메일링 서비스 신청하기
✍️
이번 쿠드비건 제품 후기는 어땠나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또는 평소에 알고 싶었던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쿠드비건이 알아볼게요 🕵️‍♂️ Question for could vegan 👈🏿 눌러주세요.

비슷한 비건 제품 후기 더 살펴보기

Food
Search

Could Vegan Story

💛
쿠드비건은 시작하는 비건에게 즐거운 경험과 지속가능한 비건 지향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비건이 될 수 있고,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2021. could vega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