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제주 닮은 찻집, 토템오어

특징
제주비건맛집
비건옵션
요약
블렌딩 차 마시며 한 템포 쉬어갈 수 있는 곳
노출여부
1 more property

토템오어 Totem.ore

ADD 제주시 한경면 용금로 440 CONTACT @totem.ore TIME 토-목: 12:00 – 18:00 | 라스트 오더 17:10 (월-수 휴무) PRICE Blending Tea | 흰 새 8,000원, 아침의 노래 7,500원, 여울못 7,500원 Water Drip | 브라질 버번 6,500원,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7,000원
제주에서의 시간을 멈추고 싶다면, 블렌딩 차와 잔잔함을 누릴 수 있는 '토템오어
제주도가 한국에서 손꼽히는 차 생산지인 만큼 찻집도 많이 볼 수 있어요. 드넓은 녹차밭이 있는 다원도 있지만 쿧비가 소개 드릴 곳은 공간이 지닌 힘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찻집 '토템오어'예요.

쿠드비건이 분위기를 알려드려요!

토템오어는 간판이 없어 그냥 지나치기 쉬워요. 가까이 가야만 보이는 토템오어 이름이 출입문 손잡이와 발아래에 작게 새겨 있답니다. 오픈 시간부터 테이블이 가득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쿧비는 오픈 시간 전부터 미리 기다렸어요. 덕분에 오랜 기다림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죠!
차가 우려 나오는 시간 동안 내부를 찬찬히 구경했어요. 멋스러운 오브제가 곳곳에 놓여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하루아침에 셀렉 된게 아니라는 걸 바로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로 흔하지 않은 오브제로 가득 채운 공간을 보며 계속 감탄했어요.
쿧비는 소파가 있는 테이블에 앉았지만, Bar 자리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다음엔 꼭 이 자리에 도전하려 해요! 옛 제주 창고를 개조해 만들었는데 무엇보다 작은 창 사이로 보이는 맑은 하늘이 마치 액자로 보여요. 차 그리고 제주와 잘 어울리는 고즈넉한 공간이라 쿧비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티 세트도 구매할 수 있는데, 패키지를 함께 살펴볼까요?
천연 펄프로 만든 티백 주머니에 세 가지 블렌딩 차가 담겨있어요. 겉 포장에 사용된 린넨은 여러 번 세탁해도 바로 모양이 변하지 않고 탄탄한 편이라 티 매트나 다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토템오어 이름이 새겨진 하얀 종이는 두터운 한지인데요, 한국적 미감을 살린 활판 인쇄 후 천연 성분의 코팅제로 마무리 했다고 해요. 찻잔을 받치는 티 코스터로 두어 번 사용할 수 있다니 바로 버림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인상 깊었어요!!!
특히나 쿧비를 사로잡은 건, 황동 클립!
매장에서 차를 주문해도 다기에 이 황동 클립이 달려 함께 나오는데요, 집에서도 티백 주머니 끝에 황동 클립을 묶어 쉽게 찻자리를 가질 수 있어요. 황동 클립이 다기나 컵에 닿을 때마다 마치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 소리처럼 청아하게 들려옵니다.

쿧비가 먹어보고 맛을 알려드려요!

쿧비는 세 가지 블렌딩 차 중에 '아침의 노래'를 선택했어요. 사실 어여쁜 이름에 홀려 주문했는데 깔끔해서 정말 이름대로 아침과 잘 어울렸답니다. 국화꽃과 페퍼민트 그리고 펜넬, 히비스커스를 블렌딩해 은은하게 퍼져오는 꽃향을 맡을 수 있어요. 무엇보다 공간과 잘 어울리는 다기 덕분에 찻자리를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아쉽게도 비건을 위한 디저트는 없었지만, 마실 거리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블렌딩 차뿐만 아니라 제주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녹차도 있었답니다. 이 날은 마시지 못했지만 시즌마다 바뀌는 티 베이스의 음료와 커피도 주문할 수 있으니 메뉴 선택 폭이 굉장히 넓죠!
채소 0.5끼 에디터
"황동 클립부터 인테리어와 오브제 등 곳곳에서 세심한 손길을 느낄 수 있어 공간에 반해버렸어요. 세 가지 블렌딩 차와 티를 베이스로 한 음료도 있어 행복했답니다. 특히 티 선물 세트도 여러 차례 활용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선물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네요!"
채소 0.5끼 함께한 친구
큰 무쇠 대문을 묵직하게 밀고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Bar와 고재 가구에 눈길을 빼앗겨 버렸어요. 차분하고 묵직하게 공기를 채우는 노래마저 블렌딩 된 차와 잘 어우러져 토템오어를 오롯이 느낄 수 있었어요. 차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요.

토템오어 인스타 구경하기!

토템오어에 대해 더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주차는 이렇게 해요!

토템오어를 이용하기 위해 직접 운전해 오시는 분이 많을 텐데, 총 3곳에 주차가 가능하다고 해요. 지정된 주차 장소 이외에 주차를 하신다면 견인되거나 과태료가 청구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 건물의 오른 편에 최대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어요.
2) 한경 농협 조수지점 앞에 지정된 주차 라인이 있어요.
3) 토템오어 맞은 편 골목으로 약 100m에 위치한 공터에 주차가 가능해요.

자리가 만석이면 이렇게 해요!

일행 중 한 분만 입장하셔서 연락처를 남기면 돼요. 자리가 준비되면 연락이 온다고 하네요. 다만 대기 중에는 화장실 사용과 내부 촬영을 못하도록 규정되어 있어요.

인원 제한이 있어요!

노 키즈 존이라 11세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며 한 팀 당 최대 4명까지 매장 이용이 가능하세요.

어디에 있어요?

제주 서쪽 동네, 한경면에 위치해있어요.

쿠드비건 소식 가장 빨리 받는 방법

쿠드비건 SNS 팔로우 하기
쿠드비건 인스타그램(@couldvegan) 팔로우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이 없다면?
쿠드비건 뉴스레터 신청하기(무료)
비건 제품 후기와 최신 소식을 무료로 메일로 보내드려요!
이메일은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주 목요일()에 발송됩니다.
💌뉴스레터 무료로 구독하기
이번 쿠드비건 제품 후기는 어땠나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또는 평소에 알고 싶었던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쿠드비건이 알아볼게요 Question for could vegan 눌러주세요.

비슷한 비건 제품 리뷰 더 살펴보기

Food
Search

Could Vegan Story

쿠드비건은 시작하는 비건에게 즐거운 경험과 지속가능한 비건 지향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비건이 될 수 있고,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쿠드비건 더 알아보기
ⓒ 2021. could vegan All Rights Reserved
TOP